HOME 뉴스 종합 핫 이슈
소셜 고객은 1회성 NO…단골 창출닥터힐럭스 뷰티뱅크 양정점
  • 염보라 기자
  • 승인 2013.04.30 13:46
  • 댓글 0

"소셜커머스로 숍 원장 울상" 2011~2012년 소셜커머스가 주요 소비 채널로 급부상 하면서 줄기차게 들었던 말이다. 소셜커머스로 신규 손님 유치를 꾀했지만 모두 1회성으로 끝났고, 소셜커머스가 대부분 '반값 할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되려 가격만 무너졌다는 것.

하지만 소셜커머스를 통해 충성 고객 확보에 도움을 얻었다는 숍이 있어 찾아가 봤다. 1회성으로 끝나기 쉬운 소셜커머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숍. 바로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김영숙 부산지회장이 운영하는 닥터힐럭스 뷰티뱅크 부산 양정점이다.
 

   
 
깨끗하게 정돈된 하얀 벽지에 온 몸을 아늑하게 감싸는 노란 조명. 자연을 느끼게 하는 원목 장식과 곳곳에 그려진 꽃과 나무의 수. 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듯한 기분이 드는 이 곳에 들어서면 하얀 티셔츠에 진갈색 뷰티힐럭스 뷰티뱅크 유니폼을 차려입은 관리사들이 해맑은 미소를 띄운다.

그리고 곧이어 의사 가운을 연상케 하는 정갈한 하얀 가운을 차려 입은 '피부 미인'이 정겨운 목소리로 손님을 반긴다. "안녕하세요, 닥터힐럭스 뷰티뱅크입니다." 
 

등 관리 접목 개선 효과 UP

어릴적부터 '피부 미인'으로 통했다는 김영숙 원장. 그는 앳되 보이는 외모와 달리 피부미용업 27년 경력의 소유자다. 지난 26년동안 피부미용사로 활동하고 또 개인 숍을 운영하면서 '닥터힐럭스' 제품을 접했고, 품질에 반해 닥터힐럭스 직영숍인 '닥터힐럭스 뷰티뱅크' 부산 양정점을 지난해 8월 오픈하게 됐다.

닥터힐럭스는 고기능성 화장품 제조 및 유통 전문회사인 이오코리아의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로 가격 대비 고품질을 자랑해 그의 손 기술과 만났을 때 고객들이 만족도가 유독 높았던 브랜드다. 김 원장은 "닥터힐럭스가 직영점을 낸다는 소식을 듣고 곧바로 숍 오픈에 동참했다"며 "그만큼 만족도가 매우 높았던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다만 단순히 닥터힐럭스 뷰티뱅크의 프로그램을 따르는 대신, 그만의 강점을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을 거쳤다. 전체 프로그램에 '등 관리'를 추가한 것. 등 관리를 기반해야 개선 속도를 앞당길 수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김 원장은 "척추가 곧아야 얼굴이 맑아진다는 원리를 이용해 얼굴 관리 전 등 관리를 필수로 해주고 있다"며 "개선 속도가 빠르다 보니 한 번 받은 고객은 계속해서 방문해 주는 편"이라고 말했다.
 

   
 
모든 고객을 VIP 처럼…웨딩케어 매출 쏠쏠 

닥터힐럭스 뷰티뱅크 부산 양정점의 재밌는 점은 20대부터 70대까지 고객층이 다양하다는 것이다. 모든 고객을 VIP로 생각하고 최상의 대접을 한 것이 주효했다.

김 원장은 "20여년 김영숙만 찾아주는 고마운 분들이 계신다. 충성 고객이었던 분들이 이제는 할머니가 되어 자녀, 손녀와 함께 방문해 주는 모습을 보면 너무 감사하다"며 "모든 고객을 VIP처럼 모시자는 경영 철학이 이러한 결과를 낳은 것 같아 기쁘다"고 웃어 보였다.

이 숍의 또 다른 재밌는 점은 웨딩 케어 손님이 50%를 차지한다는 것. 김 원장은 웨딩 고객을 잡아야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는 판단 아래 웨딩 박람회 참가, 예식장과의 연계 등 시간을 할애해 꾸준히 준비해 왔다. 등 관리를 기반으로 한 등 순환 관리, V라인 등 성형 관리 등에 강점을 둔 것도 웨딩 케어 손님을 끌어들이는 데 한 몫 했다.

그는 "우리 숍은 웨딩 고객으로 왔다가 충성고객으로 전환한 분들도 여럿 있다"며 "웨딩 고객은 1회성으로 끝날 수도 있지만 최상의 대접과 최적의 효과를 선사한다면 이들을 충성고객으로도 확보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티몬, 쿠팡 등에서 보고 방문한 고객도 마찬가지"라며 "그 어디서도 쉽게 느낄 수 없는 빠른 개선 효과를 선사하면 고객은 당연히 숍에 매혹될 수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즉 '눈에 띄는 변화'를 선사하는 성형외과가 불황에도 잘되듯, 피부미용숍도 눈에 띄는 변화를 제공할 수 있어야 불황을 이길 수 있다는 지론이다.

김 원장은 "물론 숍 하나하나를 떠나 피부미용 산업이 부흥하기 위해서는 고객과 접점에 있는 숍과 제품을 만드는 회사, 새로운 인재를 배출하는 학교가 우선 화합해야 한다"며 "(사)한국피부미용사회 부산지회장으로서 소통과 화합의 미덕으로 부산지회를 최고의 지회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닥터힐럭스 뷰티뱅크 양정점 개요>

원장 : 김영숙
오픈일 : 2012년 8월
규모 : 80평
직원수 : 4명
연락처 : 051.867-1010
위치 : 부산시 진구 양정동 406-5 신흥빌딩 4F
주요 브랜드 : 닥터힐럭스

 

염보라 기자  bora@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맥스클리닉,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관 주목
맥스클리닉, 럭셔리 스파케어 브랜드관 주목
미세먼지 차단 효과 없는 제품 유의해야
미세먼지 차단 효과 없는 제품 유의해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