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이슈
화장품 마케팅 교육 1기 개강산업연구원, 6월까지 총 14회 전문교육 진행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3.04.02 09:16
  • 댓글 0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신현두)은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 주최로 3월 26일 19시부터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관 SKT홀에서 ‘제1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연구원 최성원 사무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번 교육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현장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금년도에 처음 개설된‘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으로써 당초 모집인원은 40명이였으나 업계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총 50명을 모집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계기로 화장품 마케팅의 전문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김승철 부원장은“연구원과 이번 교육을 함께 실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한양대학교의 전문화된 교수진과 화장품 관련 기업 종사자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우수한 강사진을 바탕으로 업계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관 201호에서 3월 26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19~22시까지 △화장품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이해 △소비자심리의 분석 △화장품 광고 전략과 최신 광고 동향 △유통채널별 효과적인 STP전략 등의 강의와 함께 1박2일 워크숍, 팀 프로젝트 수행, 오송 화장품?뷰티 세계박람회 견학(1일) 등 총 14회로 구성·진행된다.

화장품마케팅 전문가 교육 커리큘럼 (자료:화장품산업연구원)

강의

일자

교육내용

강사

소속

1

3/26

특강 - 화장품시장의 현황과 글로벌트렌드

이현경 상무

LVMH Group Cosmetic& Perfume (Guerlain)

2

4/2

화장품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전략의 이해

한상린 교수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3

4/9

여성소비자의 이해

황윤희 매니저

SK 플래닛

커뮤니케이션

인싸이트 본부

4

4/16

소비자심리의 분석

홍성태 교수

한양대학교 경영대학

5

4/19

~

4/20

워크숍(12)

주제: 차별화된 브랜드전략과 IMC 캠페인

(전략적 브랜드관리, IMC전략, ATLBTL 전략수립)

서헌주 팀장 외

제일기획,

Account Planning

6

4/23

상품 콘셉트 도출과 신제품 개발

김왕기 대표

WK마케팅그룹

7

4/30

화장품 광고 전략과 최신 광고 동향

박병철 상무

오리콤, 전략총괄본부

8

5/7

효과적인 CRM전략: CRM의 이해와 활용

강우진 상무

한국오라클, Application Sales and Consulting

9

5/14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전략

채 욱 대표

씨앤드림

10

5/19

오송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참석(1)

11

5/28

유통채널별 효과적인 STP전략

김희선 상무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12

6/4

Digital Marketing - 온라인과 모바일 전략

이동훈 수석

삼성경제연구소, 산업전략 2

13

6/11

화장품시장의 가격전략

나종호 교수

한신대학교 경영학과,

한국강소기업 연구소장

14

6/18

Action Learning Project 보고서 발표회 및 수료식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아토팜, 1분기 면세 매출 373% 증가
아토팜, 1분기 면세 매출 373% 증가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달성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 축제 라이브 커머스 매출 36억 달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