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종합
겨울철 부드러운 손관리오세희의 In Beauty <4>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2.03.24 14:09
  • 댓글 0


오세희의 In Beauty <4> - 겨울철 부드러운 손관리






 거칠어진 손을 부드럽고 예쁘게 만들기








 


 







 


 

 


 

겨울철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쉽게 건조해지는 손이다. 피부 중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빈도는 손이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실제 신체의 관리 대상 중에선 가장 소홀한 부분이 손이다. 아름다운 손은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꾸준히 어떻게 관리를 하느냐에 따라 예쁜 손이 유지된다.
 




어떻게 하면 아름다운 손을 가질 수 있을까? 촉촉하고 부드러운 손을 만들기 위한 기본 법칙과 제품, 핸드 케어 방법 등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여자는 손만 봐도 어떻게 살아왔는지 나이가 어떤지 가늠할 수 있다. 핸드크림을 매번 챙겨 바르고 꾸준한 관리를 하며 예쁘고 고운 손을 유지할 수 있는 여자가 얼마나 될까? 요즘은 날씨가 추워져 손은 더 거칠고 늙어진다. 하지만 손 주름은 여성들이 그렇게 신경 쓰지 않게 된다. 주름이 많고 피부가 거친 것은 그만큼 손이 건조해지게 무관심 속에 내버려 뒀다는 것이다.  또한 세심한 손 운동이 부족해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손 피부 조직은 아주 섬세해서 신체 어느 부위보다 자극에 민감하고 그런 만큼 피부노화 속도도 빨라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모르는 사이에 늙어버리는 곳이다. 피부 얇기로는 눈가 다음이며 또 사용 빈도가 높아 쉽게 주름이 생긴다.  게다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에도 자주 노출된다.




자외선으로부터 얼굴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지만 실상 손은 그런 노력은 하지 않은 것이다.
바로 거친 손의 가장 큰 원인은 우리들의 무관심이고 이러한 무관심 속에서 손은 점점 거칠어져 가는 것이다. 



이렇게 거칠어진 손을 다시 아름다운 손으로 가꿔주기 위해선






첫째 내 손에 대한 많은 관심 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둘째는 바로 청결이다. 손에 남은 세제, 오염물질이 씻겨나갈 수 있도록 손을 자주 깨끗이 씻는 것이 중요하다.
세번째 로는 손을 지나치게 뜨겁거나 차갑게 하는 등 자극적인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특히 겨울엔 웬만한 추위에도 장갑을 끼고 외출해야 한다.  또한 화공약품, 강한 알칼리성 세제, 표백제는 물론 고춧가루, 후추, 마늘 등 자극성이 강한 요리 재료도 손을 늙게 하는 원인이다.
네 번째 로는 자외선 차단 이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 할 수 있다.
다섯 번째올바른 클렌징 이다. 예쁜 손을 만들어주는 기초는 얼굴과 마찬가지로 클렌징이다. 손이라고 해서 대충 씻지 말고 깨끗하게 구석구석 닦아주는 것이 좋다. 




먼저 순한 비누로 거품을 충분히 내서 손가락을 하나하나 문지른다. 
다시 손가락 두 번째 관절을 엄지손가락으로 원을 그리듯 문질러 주고 손가락 사이사이의 급소도 차례로 눌러주는 동작을 해서 혈의 흐름을 좋게 하고 더러움도 제거한다.

비눗기를 제거한 뒤 두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는 동작만 몇 회 반복해도 손이 훨씬 편안해진다.
그러나 지나치게 뜨거운 물로 씻거나 자주 손을 씻는 버릇은 오히려 손을 건조하고 거칠게 만들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미지근한 물에 비눗기를 완전히 헹구어 낸 후 타월을 이용해 살짝 누르듯이 물기를 제거한다.
손에 각질이 쌓였는데 손을 씻고 핸드크림만 듬뿍 발라준다고 해서 손이 부드러워지는 건 아니다.  그 이유는 각질 때문에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효과를 기대하기 힘든 것이다.
따라서 일주일에 한번은 얼굴이나 바디용 스크럽 제품을 적당히 덜어 손의 각질을 꼼꼼하게 제거해 주도록 한다.  이때 때 타올을 사용해 손의 각질을 밀게 되면 더 건조해 질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지금부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손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각질제거 방법 



 

 

1. 핸드 스크럽 제품이나 바디 스크럽 제품을 써서 손등, 손가락, 팔뚝을 살살 문지른다.
2. 미지근한 물에 닦아낸 후 수건으로 닦고 핸드크림을 바른다.
3. 따뜻한 수건으로 손을 감싸고 5분 정도 둔다.
4. 손 전용 보습 크림이나 보습 오일을 바른다.
5. 손을 랩으로 감싸고 그 위에 스팀 타올로 감싼다.
6. 잠자기 전에 손 전용 크림이나 수분 크림을 바른 뒤 일회용 비닐이나 면장갑을 끼고
  잔다.






 


 


 



 


 


 



 


 


 










 


 

가벼운 손 마사지



 

1. 손등에 핸드크림을 바른 후 충분히 스며들 때까지 손가락 끝에서 손목 방향으로
   쓸어 올렸다 내렸다 하는 방법을 반복한다.
2. 손등의 뼈와 뼈 사이를 눌러주면서 작은 나선형을 그리고 엄지손가락으로 각
   손가락의 손톱에서부터 손등까지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 준다.
3. 손바닥이 움푹 들어간 부분을 엄지로 힘껏 눌러준 뒤 주먹을 쥐고 다른 손가락을
  강하게 친 후 손을 전체적으로 흔들어 근육을 이완 시키고 가볍게 두드리며 마무리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스스로 손 관리를 하면서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손을 건강하고 아름다운 손으로 가꾸도록 하자.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경기도, 2020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 모집
경기도, 2020 경기미디어크리에이터 모집
리더스코스메틱 ‘수험표 인증’ 이벤트
리더스코스메틱 ‘수험표 인증’ 이벤트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