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뷰티 뷰티종합
여자의 변신, 가을과 함께박수영의 뷰티파셀<8>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2.03.24 14:04
  • 댓글 0

박수영의 뷰티 파셀(Beauty Passel)<8>

 


 

 


 

 


 

 


 

여자의 변신과 함께 가을은 시작됐다


 

 


 

 


 

 


 

최근 며칠 사이 계절이 확 바뀌었다. 유난히 극성이었던 더위 때문에 올해 여름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마저 했는데 어느새 기어코 가을은 왔다. 참으로 신비롭고 경이로운 자연의 법칙이다.


 

 


 



계절의 변화와 함께 거리를 오가는 여성들의 스타일도 사뭇 달라졌다. 마치 여자의 스타일이 바뀌면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그 변화는 신속하고 광범위하다.


 

 


 

가장 극적인 변신 포인트인 헤어스타일의 경우, 우아한 분위기가 부쩍 강조되고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풍성하고 굵은 웨이브로 부드럽고 우아한 고혹적인 여성미를 살린 스타일의 붐이 예고된다.


 

 


 

 


 


 

 


 

 


 

올림머리 또한 자연스럽고 루즈한 느낌을 부각시켜 여성스러움을 한층 돋보이게 것이 유행으로, 긴 머리를 땋아 올리고 앞머리를 풍성하게 만드는 식으로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한껏 강조한 스타일이 자주 눈에 띤다.


 

 


 

전반적으로 90년대를 연상시키는 미니멀하고 클래식 룩이 각광받는 올 가을·겨울 패션 트렌드에 영향을 받은 결과로, 부드러운 씨컬이나 글램 웨이브처럼 늬앙스만 있는 굵은 컬링의 헤어스타일이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여러 이미지와 느낌을 복합적으로 담아낸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는 점도 이번 시즌 트렌드 중 하나다. 동양과 서양의 이미지가 공존하는 퓨전 스타일의 펌이나 와일드한 컷으로 중성적 이미지를 주면서도 비대칭 곡선에 의한 여성미를 강조한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조짐.


 

 


 


 

 


 

 


 

헤어 컬러는 단연 자연스러운 색감이 두드러지는 뉴트럴 컬러들이 강세다. 특히 지속적으로 선호되고 있는 다크브라운, 럭셔리하고 지적인 이미지의 카멜브라운 등 브라운 계열 컬러의 다채로운 변주가 시도될 전망.


 

 


 

메이크업 역시 헤어와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우아한 스타일이 기본을 이루되 분위기에 따라 세련미와 화려함을 가미하는 것이 트렌드이다. 은은한 느낌을 살리면서도 강약의 조절을 통해 포인트를 주고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유지해주는 것이 올 가을 메이크업의 핵심 포인트.


 

 


 

포인트 메이크업 컬러는 대체로 브라운 계열이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뉴트럴 계열의 브라운 혹은 딥브라운 컬러로 은은하면서도 절제된 느낌을 표현함으로써 클래식하고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방식.


 

 


 


 

 


 

 


 

한편으로는 화려함과 신비로운 느낌을 동시에 자아내는 퍼플 컬러가 눈매 연출의 주류 컬러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퍼플 컬러 섀도우는 베이지 컬러나 한톤 다운된 핑크와 함께 그라데이션해 사용하면 보다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퍼플 섀도우와 더불어 또 하나 유행할 아이템을 꼽자면 레드 컬러 립스틱을 빼놓을 수 없다. 레드는 뉴트럴이나 블랙 계열 등 전통적인 가을 컬러와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얼굴이 환해보이는 입술의 포인트 색상으로도 제격이다.


 

 


 

피부는 살짝 밝게 표현하고 립라이너로 입술선을 흐트러지지 않게 그린 뒤 레드 컬러 립스틱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점점 진하게 바르는 것이 요령이다. 입술에 포인트를 줄 의도라면 섀도우는 과하지 않게 사용하며 볼터치도 혈색만 살리는 선에서 표현하는 것이 좋다.


 

 


 

 


 

박수영 헤어파셀(www.parksooyoung.com

김유진 기자  toyoujin@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에이프릴 나은 ‘페리페라’ 추가 광고컷 공개
에이프릴 나은 ‘페리페라’ 추가 광고컷 공개
“꿈만 갖고 오세요”
“꿈만 갖고 오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