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
슈라멕코리아 안승용 대표독일 교육강사 초청 전국 순회 세미나
  • 정부재 기자
  • 승인 2012.03.23 15:11
  • 댓글 0

BB크림의 원조 독일 정통 에스테틱 브랜드 슈라멕 한국법인을 이끄는 슈라멕코리아 안승용 대표.

그는 올해 독일 본사에 근무하는 교육강사를 한국으로 초청해 슈라멕, 파이리스, 구루버 등 핵심 브랜드별 제품 및 임상교육을 전국을 돌며 실시할 계획이다.

이들 브랜드가 진정한 코스메쉬티컬 원조 브랜드인 만큼 피부과학이 뒷받침된 제대로된 임상교육을 통해 관리 효과를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명품 브랜드 가치를 부여한다는 취지에서다.

슈라멕 금년 전국 순회 교육 마케팅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실시된다. 우선 상반기에는 전국 5대 도시를 제외한 주요 지역에서 3일간 세미나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하반기 교육세미나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5대 도시에서 20여일 동안 진행되는데 브랜드별 교육일자는 구루버 10일, 슈라멕 9일, 파이리스 5일 등이다.

안승용 대표는 이 같은 활발한 교육 마케팅 지원과 함께 우수 지사장 및 숍 원장에 대한 지원 정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4,5년 단위로 진행해 온 전국 우수 지사장 초청 독일 연수를 앞으로는 거래 실적이 우수한 피부미용실 경영자로 확대해 추진할 생각이다.

슈라멕 코리아 대표브랜드는 슈라멕, 파이리스, 구루버 3가지. 우선 슈라멕은 2차 대전 후 병원에서 얼굴 피부를 재생하기 위한 병원용 코스메디컬의 선두 브랜드로 50년 이상 임상이 입증된 전세계 60여개 국가에서 사용중인 한국 최초의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이다.

안티에이징, 필링의 대표적 브랜드로 특히 슈라멕 블래미쉬 밥의 경우 한국에서는 유사 제품인 비비크림이 300여 종 생산될 정도로 비비크림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파이리스는 독일 남쪽의 맥주의 도시 뭔헨 근처에서 생산되는 스파 전용 브랜드로 소미 제품을 필두로 착용감이 가볍고 흡수가 빠르며 산뜻한 20-30대 전용 제품이다. 특히 장마철이나 여름철 매트하고 산뜻한 화장품 도와준다.

구루버는 슈라멕 브랜드와 마찬가지로 설립자의 이름이 브랜드가 되었으며 유럽 최초의 뷰티팜(숙식을 해결하며 피부관리를 받는 곳)으로 명성이 높은 브랜드.

소비자 개개인의 특성을 살린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특히 ‘카로틴 크림’은 독일 가정의 화장대에는 어김없이 비치되어 있는 만능 크림으로 성상은 파이리스와 마찬가지로 가볍고 산뜻하면 흡수가 빠른게 특징이다.

주1회 지방·본사 교육 연중 실시

안승용 대표는 올해 전국을 순회하며 이들 브랜드에 대한 집중 적인 교육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소비자들이 슈라멕 코리아가 취급하는 각기 다른 브랜드의 특징과 장점을 잘 이해하고 이를 통해 자기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취급하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다.

전국 순회 교육은 주1회 지방 교육과 본사교육 그리고 봄, 가을 독일 본사 초청 순회 세미나를 기본전략으로 초청 세미나가 끝나면 반드시 후속으로 바로 다음 주부터 세미나를 한국 슈라멕에서 시행하게 된다.

독일 본사 초청 세미나에서 시간적 제약 때문에 미처 체험하지 못한 새로운 임상들을 원하는 원장들에게 모두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배려 차원이다.

원장, 전국지사 윈윈 경영 추진

안승용 대표의 올해 경영 목표는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자’는 기업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피부관리실, 전국 지사가 만족하는 제품으로 모두가 윈윈하는 경영을 하는 것이다.

또 슈라멕, 파이리스, 구루버의 매출은 적어도 15~20% 성장시키는 데 초점을 둘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런칭한 구루버 제품의 한국 시장 연찬륙에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

브랜드별 집중 육성 제품은 슈라멕의 경우 블래미쉬 밤과 스킨 엘리시어, 파이리스는 미백 전문 제품인 프로파인 라인, 폼클렌저 그리고 히아루론(보습)라인이며 구루버는 카로틴 크림과 몽탈리 제품을 주력으로 할 예정이다.

안승용 대표는 “금년 국내 에스테틱 시장이 친환경적이고 인체에 부담을 주지않는 유기농, 천연 식물성 화장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이라고 전제하고 “슈라멕, 파이리스, 구루버 브랜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 같은 트랜드를 반영한 내추럴 지향 브랜드”라고 밝혔다.

슈라멕, 파이리스, 구루버 제품 라인에 앞으로 아토피용 신제품과 함께 뷰티 푸드를 추가하겠다고 말하는 안승용 대표.

그는 “피부미용실 원장들이 새로운 트리트먼트만을 찾게되면 전문성과 지식의 깊이가 떨어지게 마련”이라면서 “ 저한 서비스 마인드와 제대로 된 에스테틱 지식, 그리고 안전성과 효능, 임상으로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해 숍을 운영하는 원칙과 소신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정부재 기자  boojae@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부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마이페어, 해외 박람회 ‘단체관 통합 관리 시스템’ 출시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올리브영 ‘셔터브리티’ 3기 모집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