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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에게 듣는다 - 각사 새해 경영전략[푸른화장품]
  • 승인 2001.08.30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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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개발 시스템화 통해 소비자만족 극대화 1999년 55억원의 매출액보다 9%성장한 60억원의 매출을 지난해 올렸던 푸른화장품은 올해 매출목표를 전년대비 50% 성장한 90억원으로 잡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경영방침을 마련했다. 푸른화장품은 우선,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든다는 취지아래 고객에게 3번의 웃음을 전해준다는 의미의 Three-Smile 전략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 2년차 시장의 안정적 접근과 전직원의 의무목표 실현, 영업의 건전성 확보 및 관리의 4 cycle(PLAN↔DO↔CHECK↔ACTION)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다. 영업과 마케팅 전략부문에 있어서는 제품개발의 시스템화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제품의 개발에서 판매까지 각 팀별 시스템화를 이룰 예정이다. 주력거래처 선정을 통한 거점영업방식의 영업진행과 유통별 주력거래처 선정을 통한 정책적 지원 및 육성을 진행해 나감은 물론이다.이와 함께 푸른화장품은 올해의 매출목표 달성을 비롯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대내·외적 인 영업,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며 대소비자 만족을 위해 인쇄매체 중심의 전문지 광고를 비롯한 광고와 홍보 강화 및 기업 PR광고도 진행할 방침이다. 이와 같은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대리점 및 전문점을 지원할 계획에 있는 푸른화장품은 봄 시즌을 겨냥해 기순 식물성 성분의 트러블 및 여드름 전용 기능성 브랜드를 출시예정에 있으며 비수기인 여름시즌을 대비해서는 식물성의 저자극성 바디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하반기에는 필링제품 등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올해의 매출목표를 달성키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푸른화장품 대표 김삼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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