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 종합
ceo에게 듣는다 - 각사새해 경영전략 [김정문알로에]
  • 승인 2001.08.30 12:54
  • 댓글 0
기업경쟁력 강화와 성장목표 달성의 해로 급격한 경기위축으로 마감했던 2000년 하반기 우리 사회는 새로운 한해를 맞아 더 한층 확고한 도전을 요구하고 있다. 여러 악재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경영안정성을 조성하는데 주력한 김정문알로에는 2001년에도 이러한 환경을 이어가면서 기업의 체질강화와 경영 우위 확보를 위해 "기업경쟁력 강화" 와 "성장목표 달성"의 해로 정하고 각오를 새로이 다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 전략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여 판매력을 향상시키고, 판매조직 확대 등을 통해 판매목표 및 성장목표 달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지식경영으로 각 조직원의 능력을 배가하여 전문화, 정예화를 꾀하고 꾸준한 제품의 질 향상을 위해 생산성과 효율성 증대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경영방침을 실천하기 위한 세부 전략은 크게 전략마케팅, 제품력 강화, 지식경영의 기반 확보로 요약할 수 있다. 전략마케팅 강화를 위해서는 첫째, 고객중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할 것이다. 그 동안 고객과의 접점에서 만족을 주기 위한 꾸준한 활동에, 한층 더 세심한 고객관리를 시스템을 갖추고 온·오프라인에서 항시 카운셀러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해나갈 계획이다. 두 번째로는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로 지난해에 비해 2배 가까운 국내 영업망 및 판매조직원의 확대를 위해 전력을 기울이며, 그간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해외시장도 기존의 돈독한 파트너십 유지와 호주, 동남아시아 등 신 영업망 확대에도 힘을 쏟는다는 복안이다. 이외에도 방문판매 고유의 판매기법을 유지하면서도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판매채널의 개발에도 관심을 두고 지속적인 협의를 해 나갈 것이다. <김정문알로에 김정문 대표이사>

  webmaster@geniepark.co.kr

<저작권자 © 제니파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