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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는 K-Beauty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주간코스메틱과 공동으로 '2017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전 세계 화장품 기업 및 전문가를 초청하여 지역별 화장품 산업 동향, 트렌드 및 성공사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에 최적화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기업에서는 적극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행사명 : 2017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 포럼(Global Cosmetic Trend Forum 2017)
- 일   시 : 2017년 10월 12일 (목) 13:00 ~ 18:00
- 장   소 : KINTEX 제 1전시장 그랜드볼룸 A, B
- 대상자 : 화장품·뷰티 기업 마케팅, 수출 담당자 300명
- 참가비 : 5만 원
- 증정품 : KOTRA 발간자료(글로벌 화장품 산업 백서, 5만 원 상당 / 입금완료 기준 선착순 300명)
USB 메모리(2017 화장품 미용연감 수록)
- 주최/주관 : KOTRA, 주간코스메틱신문
- 입금계좌 : 하나은행 755-910001-15305 (예금주 ㈜주간코스메틱신문)
- 문   의 : 주간코스메틱신문 편집국(Tel. 02.418-0085 / Fax. 02.418-0344)
KOTRA 시장조사팀(Tel. 02.3460-7592, 7576 / Fax. 02.3460-7914)
시간 주제 발표자
12:30-13:00 30분 등 록
13:00-13:10 10분 개회사 및 축사 윤원석 KOTRA 정보통상협력본부장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13:10-13:30 20분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진출 동향 및
향후 공략방안
박동욱 KOTRA 시장조사팀장
13:30-13:50 20분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 김지원 해브앤비(닥터자르트) 해외사업부장
13:50-14:00 10분 글로벌시장 확대를 위한 신제품 개발 전략 한영주 산옥스코리아 이사
    중국 세션
14:00~14:30 30분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전략 :
최근 사드 영향 및 대응방안
김형열 한아화장품(ANYA) 총경리
14:30~15:00 30분 여전히 매력적인 중국 :
화장품 시장 트렌드
15:00-15:10 10분 Q&A
15:10-15:20 10분 휴 식
  미주 세션
15:20~15:50 30분 북미 화장품 시장의
기회요인과 위험요인
샬롯 조(Charlotte Cho)
소코글램(Soko Glam) 대표
15:50~16:20 30분 중남미 최대 화장품 시장 :
브라질 진출 방안
로드리고 M. 알빔(Rodrigo M. Alvim)
파막스(FARMAX) 디렉터
16:20~16:30 10분 Q&A
16:30~16:40 10분 휴 식
  유럽 세션
16:40~17:10 30분 유럽 화장품 시장 현황,
그리고 유통과 인증
심형석 하우스부띠끄 대표
  CIS 세션
17:10~17:40 30분 바이어에게 듣는
러시아 화장품 시장 동향
로만 쿠샤(Roman Kucha)
러시아스타일(Russia Style) 구매담당
17:40~17:50 10분 Q&A
* 상기 발표자와 시간,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자리가 한정된 관계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진출 동향 및 향후 공략방안
① 세계 화장품 시장 현황
② 우리나라 화장품의 경쟁력
③ 지역별 화장품 시장 트렌드
④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강 연 자 : 박동욱
소속 및 직책: KOTRA 시장조사팀장
수행 업무: KOTRA 상하이BI 소장(2014-2017) / KOTRA 하노이무역관 부관장(2007-2010)
한국 화장품의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
①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② 닥터자르트의 해외시장 진출
③ 닥터자르트의 성공과 도전
강 연 자 : 김지원
소속 및 직책: 해브앤비(주) 해외사업부장
약력: 해브앤비㈜ 입사(2010년) / 남양유업㈜ 근무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신제품 개발 전략
①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전략
② 해당 전략을 개발하고 적용하기 위한 방안
강 연 자 : 한영주
소속 및 직책: 산옥스 코리아 이사
약력
: 영남대학교 약학대학 졸업,약사 / 고려대학교 경영학 박사,마케팅 전공 / 사노피, 바이엘 등 다국적 기업 근무 / 세계한인 무역협회 국제통상전략연구원 연구위원 / 부경대학교 산학협력중점 교수 /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화장품 산업학과 대학원 ‘글로벌 마케팅 개론’ 강의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전략: 최근 사드 영향 및 대응방안
① 최근 사드 제재로 인한 영향
② 사드 제재에 대한 대응방안
③ 어떤 판매유통망에 기회가 있는가
강 연 자 : 김형열
소속 및 직책: 한아화장품(ANYA) 총경리
약력:중국 화장품 마케팅 및 영업 경력 19년 / 재중국 한국화장품협회 부회장 / 저장성 후저우시 ‘중국 화장품 산업단지’ 한국 고문
여전히 매력적인 중국 : 화장품 시장 트렌드
강 연 자 :
소속 및 직책:
기업소개:중상 그룹은 일상용품 및 ip문화 컴텐츠 사업을 주력으로 연간 1조원의 화장품을 유통하는 중국 최대의 유통 그룹이다. 유통 채널로는 중국 왓슨스의 최대 밴더사이며, 세포라, 세븐일레븐, vanguard 등 중국 508개 도시의 3만 매장이 상의 다양한 오프라인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vip, 징동, 티몰에 1호점 등의 온라인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북미 화장품 시장의 기회요인과 위험요인
강 연 자 : 샬롯 조(Charlotte Cho)
소속 및 직책: 소코글램(SokoGlam) CEO
경력: SokoGlam 공동창업주 / The KLOG(K-Beauty 온라인 미디어) 편집장 / SokoGlam.com 운영 / 저서 : K-뷰티 책 ‘더 리틀 북 오브 스킨 케어(The Little Book of Skin Care) / 삼성엔지니어링 홍보팀
중남미 최대 화장품 시장 : 브라질 진출 방안
① 거대한 잠재력을 가진 브라질 화장품 시장
② 현지 소비자 성향 및 한국 제품에 대한 인식
③ 성공적인 브라질 시장 진출 전략 수립 방법
강 연 자 : 로드리고M. 알빔(Rodrigo M. Alvim)
소속 및 직책: 파막스(FARMAX) 이사
약력: American Express, Textainer 등 글로벌기업 근무 경력 15년 /롱아일랜드대학교 국제 비즈니스 MBA
기업소개: FARMAX는 브라질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8개의 브랜드와 200여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 유통망의 PB 상품 제조와 M&A를 통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유럽 화장품 시장 현황, 그리고 유통과 인증
① 신속하고 정확한 CPNP 등록과 R.P(유통책임자) 관련 설명
② 한번의 CPNP 등록을 통해 E.U 28개국과 EFTA 4개국 동시 유통 가능한 전략적인 제품 개발
③ 스페인, 폴란드, 프랑스, 독일, 북유럽을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의 시장성 분석
강 연 자 : 심형석
소속 및 직책: 하우스부띠끄 대표
약력
: Responsible Person in Beauty Insight Associates, Ireland / 유럽화장품 안전성 등록, CPNP 에이전시 하우스부띠끄 대표 / 유럽화장품 안전성, 효능, 임상테스트 LAB. HAMILTON PARTNER Representative / 유럽화장품 현지 유통법인, K-DANO, Executive Director
바이어에게 듣는 러시아 화장품 시장 동향
① 수입규제의 증가로 인해 어려워지고 있는 국제무역
② 러시아 화장품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
강 연 자 : 로만 쿠샤(Roman Kucha)
소속 및 직책: 러시아 스타일(Russia Style) 구매 담당
기업소개
: Russia Style은 2011년부터 한국 제품을 러시아에 수입하고 유통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마스크, 크림 등 화장품, 위생용품 등을 주로 취급하고 있다.
㈜주간코스메틱신문 편집국(02-418-0085) / 김유진 국장(010-9962-5808 / toyoujin@geniepark.co.kr )
참가비 계산서 발행 담당 장은주 부장(zzang@geniepar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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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기간 :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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